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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야와 마녀: 스토리 브리핑 주요 등장인물 지브리 팬의 관점

by tinyjoys 2024. 10. 14.

<아야와 마녀> 포스터

미야자키 고로 감독의 스튜디오 지브리의 첫 번째 완전 3D 애니메이션 영화인 아야와 마녀는 지브리 스튜디오의 유명한 수작업 고전에서 대담하게 벗어난 작품입니다. 지브리의 복잡한 세계와 그 세계가 불러일으키는 감정의 팬으로서 저는 호기심과 회의감을 동시에 갖게 되었습니다. 3D 애니메이션으로 전환하면 지브리의 마법 같은 스토리에 방해가 될까요? 아야의 이야기는 이웃집 토토로 같은 고전의 매력을 끌 수 있을까요? 영화의 줄거리가 어떻게 전개되는지, 주요 등장인물과 마법 같은 주제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지브리 팬의 눈으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아야와 마녀 스토리 브리핑

이웃집 토토로나 모노노케 공주와 같은 영화의 광범위하고 자연 중심적인 스토리와 달리 아야와 마녀는 보다 제한적인 가정환경에서 일어납니다. 이 이야기는 아기 때 고아원에 남겨진 어린 소녀 아야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아야는 강력한 마녀의 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고아에 대한 이야기와 달리 아야는 고아원에서 주변 환경에 대한 통제권을 누리고 있으며 인생은 자신의 뜻대로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그녀는 벨라 야가라는 마녀와 맨드레이크라는 낯선 남자에게 입양되면서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변합니다. 두 사람은 그녀를 마법의 비밀로 가득 찬 집으로 데려가지만 일반적인 입양과 달리 그녀를 조수로 삼으려는 의도를 드러냅니다. 기술을 배우고 싶지 않은 아야는 강제로 노예 생활을 하게 하는 것을 원망하고 자율성을 유지하면서 마술을 배우는 자신만의 방식을 계획하기 시작합니다. 그 후 아야는 새로운 가족을 능가하고, 숨겨진 진실을 발혀내고, 마녀로서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기 위한 단호한 여정이 펼쳐집니다.

주요 등장인물

아야: 아야는 전형적인 지브리의 여주인공이 아닙니다. 그녀는 영리하고 독립적이며 약간의 조종자 같은 성격으로, 우리가 일반적으로 지브리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순진하거나 눈이 큰 캐릭터와는 다릅니다. 아야는 자신의 상황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대신 단호하고 교활한 성격으로, 자극적이면서도 때로는 응원하기가 조금 어렵게 만드는 성격입니다. 아야의 성격은 매우 현대적이고 독립적인 젊은 소녀를 반영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오랜 지브리 팬들은 그녀의 취약성 부족을 다소 불쾌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벨라 야가: 아야를 입양한 마녀 벨라 야가는 잔인하면서도 코믹하게 분노합니다. 그녀는 엄격하고 아야에게 애정을 드러내지 않고 마법의 공장에서 끝없이 일하게 만듭니다. 벨라 야가는 본질적으로 사악하지는 않고 오히려 약간 미숙하다는 사실로 인해 부드러워집니다. 적대자로서 그녀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과 같은 지브리 영화에서 본 마녀들과 비교했을 때 더 위협적인 마녀에 속하지 않고 좌절감을 주는 장애물에 더 가깝습니다. 맨드레이크: 벨라 야가와 함께 사는 소름 끼치는 인물 맨드레이크는 자신이 있는 모든 장면을 훔칩니다. 어둡고 우울한 존재감과 설명할 수 없는 힘으로 영화에 수수께끼 같은 요소를 더합니다. 무관심에서 보호자의 모습으로 점진적으로 변화하는 아야와의 관계는 영화의 더 감동적인 순간을 제공합니다. 무서우면서도 예민한 맨드레이크의 복잡성은 아야와 마녀 이야기에서 더 깊이 탐구될 수 있는 캐릭터를 제공합니다.

지브리 팬의 관점

아야와 마녀가 스튜디오 지브리의 3D 애니메이션에 대한 첫 번째 도전작으로 등장했을 때 팬들은 기대와 긴장을 동시에 느꼈습니다. 지브리의 전통적인 손으로 그린 생동감 넘치는 스타일이 사랑받았기 때문에 CGI로의 전환은 논란의 여지가 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3D 애니메이션이 영화에 더 현대적인 느낌을 주지만,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과 같은 손으로 그린 걸작의 따뜻함이나 복잡성을 제대로 포착하지는 못했습니다. 일부 팬들은 기존에 지브리에서 보던 깊이와 디테일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캐릭터들은 표현력이 풍부하긴 하지만 기존 지브리 영화에서 전달되는 감정적 범위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CGI는 깨끗하고 유동적이지만 때로는 너무 무미건조한 상태로 느껴지며, 기존 지브리의 실질적인 감각이 부족하여 영화를 몰입감 있게 만들기 어렵기도 합니다. 하지만 젊은 관객이나 지브리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3D 애니메이션 스타일이 그다지 거슬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론

아야와 마녀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대담한 시도로, 현대적이고 독립적인 주인공과 각 CGI 형식을 결합하여 과거 작품들과 차별화됩니다. 이 영화는 지브리의 특징인 상상력 넘치는 스토리와 기발한 매력을 일부 유지하고 있지만, 팬들이 기대하는 감정적 깊이와 시각적 화려함을 전달하는 데는 부족합니다. 아야의 캐릭터는 영리하지만 다른 지브리 주인공들을 그토록 사랑스럽게 만드는 따뜻함이 부족합니다. 지브리 팬들에게 아야와 마녀는 특히 기존의 애니메이션과 비교했을 때 풍부한 유산에서 벗어난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예술적 방향을 탐구하는 지브리에게 디딤돌이 되는 영화가 될 수 있으며, 완벽한 영화는 아니지만 진화하는 지브리의 미래에 대한 다짐이 담겨 있습니다. 결국 아야와 마녀는 지브리 고전이 될 수는 없지만, 이 작품은 CGI의 세계로 나아가는 지브리의 첫걸음으로 기억될 것이며 팬들의 입장에서는 이를 지켜볼 가치가 있습니다.